최고의 이혼 일드리뷰

최고의 이혼(最高の離婚)

방송 : 후지TV , 목 10시, 2013.01.10~2013.03.21, 11화 완
출연 : 에이타(하마사키 미츠오 역), 오노 마치코(호시노 유카 역), 마키 요코(콘노 아카리 역), 아야노 고(우에하라 료)


 지금 당신 옆의 그 사람을 사랑하나요?

 결혼이란 과연 무엇일까? 최고의 이혼은 '이혼'이라기 보다는 '결혼'에 대한 소재를 다룬 작품. 특별히 극적인 사건 없이, 열렬한 연애 없이 결혼한 하마사키 미츠오와 호시노 유카. 성격이 너무 달라 서로를 이해 못 하는 두 사람은 다툼 끝에 어찌보면 너무나 쉽게 이혼하고 만다. 하지만, 이혼은 끝이 아니라 시작이었으니....

 가족과 사회에 의해 엮여 있는 두사람의 이혼은 두사람만의 것이 아니다. 게다가 너무나 급작스러웠던 이혼은, 이상한 형태의 동거와 거짓말을 낳았고, 남남이 된 두사람을 서로를 다시 한번 다른 방향에서 바라보게 된다. 새로운 사랑에도 도전해 보고, 이것저것 여러 문제에 부딪치면서, 사실 두사람의 진정한 문제가 성격이 다름이 아니었다는 것을 알게되는 두사람. 왜 결혼했는지, 결혼생활의 의미를 되짚어 본 두 사람. 하마사키는 사실 자신이 호시노를 사랑한다는 것을, 호시노는 자신만의 짝사랑이 아니었다는 것을, 그리고 서로가 서로에게 사실은 너그럽지 않았고, 양보하고 있다고만 생각했지 이해하려고 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된다.

 이 두사람과 함께 등장하는 또 하나의 커플, 콘노 아카리와 우에하라 료.  료에게 자신외에도 여자가 있음을 알면서도 결혼을 한 아카리, 결혼을 한 후에도 바람을 피우는 료, 또 그것을 용인하는 아카리.... 하지만, 바람이라는게 이해로 해결되는 문제였던가. 게다가 혼인신고서 조차 내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된 아카리는 료에게 완전 질려버리고 두사람은 헤어지게 된다. 하지만, 여기도 끝은 시작이었으니, 이제는 료가 아카리야 말로 자신에게 소중한 존재라는 것을 알게 되서 쫓아다니기 시작. 참 사랑의 타이밍은 맞추기가 힘들다.

 서로 완전 다른 이유로 헤어진 두 커플이지만, 옛연인이었던 하마사키와 콘노가 묘하게 엮여 버리면서, 서로가 서로를 도와 주다, 결국 자신들의 문제를 다시 생각해 보게 된다. 사랑으로 답을 찾은 두사람과 충실함이라는 답을 찾은 두사람. 하지만, 한번의 답이 영원한 행복을 약속해 주는 것이 아니니, 해피엔딩의 두 커플이었지만, 앞으로도 두 부부가 넘어서야 할 문제는 계솔 될 느낌. 그래도, 서로가 정말 소중하다는 것만 다시 한번 생각한다면, 그것만으로도 그들의 결혼은 계속되리라. 


덧글

댓글 입력 영역


메모장

언제나
변화를 두려워 하지마!
현재에 충실해!


요즘은
사람을 꿈꾸게 만드는 경영자
꾸뻬씨의 행복여행